소셜미디어가 (어마무지하게) 많은 요즘, 한 플랫폼에 적합한 콘텐츠가 다른 곳에서는 적절하지 않은 경우가 있죠. 그 이유는 (우리가 들어서 알만한) 대부분의 소셜미디어가 그 나름의 원칙들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각 소셜미디어에 최적화된 콘텐츠 제작 공식(이라 쓰고 비법이라고 읽는!!!)을 잘 정리한 My Clever Agency의 인포그래픽을 공유합니다. 여기에는 블로그, 유투브,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인스타그램, 바인, 그리고 텀블러에 대한 콘텐츠 가이드라인이 담겨 있습니다.
이 인포그래픽에서는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올리려면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지 반드시 확인해보라고 권합니다. My Clever Agency에 따르면 페이스북에서는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콘텐츠에 공유나 참여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런 콘텐츠가 보는 사람의 기분을 좋게 만들고, (참여에 대한)동기 부여를 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한, 페이스북에서는 800*600 (보기 딱 좋은!) 사이즈의 이미지를 반드시 포함시키는 게 좋다고 합니다. 여기에 링크, 참여 유도 문구 등을 반드시 넣어야 된다고 하는군요.
이미지의 경우 핀터레스트와 비교해보면, (페이스북과 달리) '사람 얼굴이 없는' 이미지가 (사람 얼굴이 있는 이미지보다) 공유될 가능성이 23% 더 크다고 합니다. 또한 빨강, 주황색이 포함된 이미지가 그렇지 않은 이미지보다 두 배 더 반응이 높다고 하니, 참고해야겠네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인포그래픽을 참고하세요!
How To Create Perfect Posts for Blog, YouTube, Tumblr, Vine, Google+, Facebook & Twitter: Version 4 [Infographic] is an infographic that was produced by mycleveragency
'브랜드 마케팅 > 온라인 콘텐츠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레터를 강화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7선 (원제 : 7 WordPress Plugins to Grow Your Email Subscribers) (0) | 2014.08.25 |
---|---|
블로그 콘텐츠 확산 비법 11가지 총정리 (원제 : Distributing Content Marketing – The Complete Guide) (0) | 2014.08.16 |
영화<소셜네트워크>에서 세월호까지 : 공감 콘텐츠 비밀 찾기 (0) | 2014.05.05 |
[좋은 인포그래픽의 조건] 02. 뽀로로와 인포그래픽 (0) | 2014.01.06 |
[좋은 인포그래픽의 조건] 01. 좋은 인포그래픽의 조건이란? (0) | 2014.0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