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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마케팅/온라인 콘텐츠전략

뉴스레터를 강화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7선 (원제 : 7 WordPress Plugins to Grow Your Email Subscribers)

by Whitewhale_BM 2014. 8. 25.

뉴스레터를 강화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7선
(원제 : 7 WordPress Plugins to Grow Your Email Subscribers)



*개요

  1. Pippity
  2. Hellobar
  3. Comment Redirect
  4. WP-Leads
  5. Optinskin
  6. Gravity Form
  7. DiggDigg



1. Pippity 최적화 팝업(Pippity Customized Popups)

잘 활용한다면, 온라인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돌아다닐 때 "팝업 박스"를 통해 이메일 구독자를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는 이를 짜증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활용하고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형태로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Pippity>는 이런 면에서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사용자들을 방해하지 않고, 유익한 추가 정보를 주는 듯한 느낌을 주도록 조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Pippity는 아름다운 팝업 바를 통해 사이트와 조화를 이룹니다  >

이런 팝업을 사용하는 핵심은, “사용자들에게 관련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팝업은 사용자들이 웹사이트를 들어올 때마다 혹은, 방문자들이 블로그 글을 보려고 하는 찰나에 항상 나타나선 안됩니다. <Pippity>는 팝업이 나타날 때 어떻게 보이는 지를 잘 조정할 수 있는 별도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메일 구독자를 늘리는 데 효과적이겠죠?

이 플러그인을 잘 활용하는 방법은 특정사이트로부터 넘어온 사용자에게 특별히 관련성이 높은 내용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이 글을 여러분의 블로그 글에 링크로 연결한다고 합시다. 누군가 링크를 누른다면 여러분은 <Social Media Examiner> 사용자를 위한 팝업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글의 맨 끝에 도달했을 때, 딱 한 번만 팝업이 뜨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Pippity는 꽤 세밀한 설정 기능을 갖고 있어 타겟을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밑에 나오는 디자인은 Pippity의 가장 기본 형태로, 설치하는 데 1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사이트에 맞게 쉽게 색깔과 폰트를 바꿀 수 있습니다.


< 처음에는 기본 디자인으로 시도해보고, 차츰 맞는 폰트와 색깔을 찾아 조정해보세요 >

<Pippity>를 조정하는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플러그인에 포함된 "설정과 파워 필터"를 잘 활용하여, 언제 어떻게 팝업이 노출될 지 정밀하게 조정하세요.

예를 들면, 특정 포스트 혹은 특정 카테고리의 모든 글에서 팝업이 뜨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형태의 팝업을 실험해보세요. 다양한 팝업을 여러 사람들에게 노출시켜서, 반응이 좋은 팝업을 선별하여 사용하세요.

이 플러그인은 팝업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많이 갖고 있어서, 잘 활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에게 팝업을 보여줄 때는 "비정기적으로, 관련 있는 내용"을 띄워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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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Hellobar (Use Hellobar to Grab Your Audience’s Attention)

온라인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려면, 여러분의 블로그가 남들과 다를 필요가 있습니다.

<Hellobar>는 웹사이트 상단에서 메시지와 함께 클릭을 유도하는 얇은 바입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덜 거슬림을 주면서 시선을 잡는 방법입니다. 눈에 띄는 색깔을 쓴다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예를 들어, <Johnhydon>의 블로그에 가면 그의 웹강의를 신청하라는 팝업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는 이 바를 링크 스타일의 버튼으로 만들어 클릭을 유도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할만 한 사실은, 붉은 배경이 눈에 확 띈다는 것입니다.


< 색깔을 통해 주목을 받고, 메시지를 통해 행동을 유도하는 Hellobar >


비슷한 예로 뉴욕타임즈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Ramit Sethi>의 블로그를 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Hellobar는 "여러분의 캐리어에 대한 최고의 답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클릭을 유도합니다.

이런 답변을 누가 원하지 않을까요! 더군다나 녹색 배경 위에 밝은 자몽색으로 대비되게 바를 배치하여 눈에 잘 띕니다.


<클릭하게 만들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찾아 사용자들에게 던져보세요 >

(*역자 주 : 번역하는 당시, 예시로 제시된 두 블로그는 팝업을 없앤 상태입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이 링크를 클릭을 한 후 입력할 수 있도록 Opt-In 폼만 제공하면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구독한다면 "캐리어를 위한 최고의 답변"을 알 수 있겠죠. 여기서 나오는 폼은 6번의 <Gravity Form>을 참고하세요.


< 클릭을 낭비하지 마세요! 이메일을 입력하고 제출버튼을 누를 때, 가입 화면으로 이어지도록 설정하세요 >


Hellobar를 설정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바에 띄울 글씨를 설정하세요. 그리고나서 어떻게 보이게 할지, 클릭한 후 어디로 이동시킬지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후 Hellobar 플러그인의 embed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강력한 효과를 낼 것입니다.


< 사람들의 클릭을 유도하도록 버튼 형태를 삽입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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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omment Redirect를 통해 사이트에 남긴 문의에 즉시 감사 인사를 하세요 (Just Say “Thank You” With Comment Redirect)

사람들이 여러분의 블로그에 글을 남기도록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남겨달라는 말을 직접 할 때 (원치 않겠지만) 사람들이 점점 떨어져 나갑니다. 블로그 사용자와의 관계를 쌓아 가려면, 그들이 직접 말을 남길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Comment Redirect>는 여러분의 사이트에 글을 남긴 사람을 유도하여 특정 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사이트에 남긴 댓글에 대해 즉시 감사 인사와 함께 사이트의 추가 업데이트를 구독해보도록 설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어떤 블로그에 첫 답글을 남길 때 엔터를 누르자마자 감사 인사 페이지가 나온다면 크게 감명받을 것입니다. 여기서 여러분은 사용자들을 가입시킬 기회도 발견하는 셈입니다.


< 가장 작은 제스처가 차이를 만듭니다. 사용자들에게 구독할 만한 이유를 만들어주세요 >


<Comment Redirect>는 매우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람들이 시간과 노력을 들여 글을 써준 것에 감사를 표하는 활성화 페이지를 만드세요. 그리고 나서 처음으로 답글을 쓴 사람에게 보여줄 페이지를 지정하세요. 그러면 준비 완료입니다.

최근에 이런 "감사 페이지"는 6.6% 정도의 전환율이 나오는 것으로 측정되었고, 어느 곳에 설치하느냐에 따라 최대 12%까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방문자를 구독자로 바꾸기 위해 재차 강조 드리는 부분은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것보다, 방문자의 행동을 유발하는 요소들이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 (Ramsay Taplin, BlogTyrant)

<Ramsay>는 분석 도구가 없는 플러그인의 단점을 <AWeber E-mail Marketing>을 통해 극복했습니다. 이 툴을 통해 어디서 구독자가 유발되는 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감사 페이지"를 통해 들어온 구독자를 파악하는 또 다른 방법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목표 설정"을 하는 것입니다.

누군가 가입 버튼을 눌렀을 때 새로운 구독자를 환영하는 페이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누군가 구독할 때만 보여집니다. 그래서 구글 애널리틱스의 목표를 이 페이지로 설정하면 구독자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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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WP-Leads로 쉽게 구독할 수 있게 만드세요(Make it Very Easy to Subscribe With WP-Leads)

여러분의 블로그에 반응하는 사람들이 뉴스레터를 구독하도록 독려하는 다른 방법은 그들이 댓글을 남기는 순간을 잡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블로그 글에 댓글을 남길 때는 그들의 이메일이나 웹사이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 때 <WP-Leads>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구독자를 만들면서 동시에 가입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댓글창 하단에 체크박스 표시가 되어 응답자가 블로그를 구독할 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여러분이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동안, 어느새 그들은 구독하게 됩니다 >

여러분이 이 플러그인을 조정할 때, 체크박스의 체크 표시를 기본으로 해둘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구독을 하게 되므로, 조심해서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사항들이 모두 충족되면, 입력된 이메일은 <Mailchimp><Constant Contact>같은 관리 프로그램에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만약 여러분이 <AWeber> 서비스를 쓴다면 <AWeber Comment Opt-in>플러그인을 활용하세요. 이 플러그인도 위에 소개해드린 <WP-Leads>와 거의 동일합니다)

여러분은 이런 간단한 툴에 대해서, '설치하지 않았을 때 잃는 것과, 설치했을 때 얻는 것이 무엇인지' 자문해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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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Optinskin을 사용해서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구독을 유도해보세요(Create Clear and Effective Calls to Action With OptinSkin)

"Call to Action"은 웹사이트 사용자에게 다음 행동을 알려주는 명확한 가이드입니다. <Optinskin>은 방문자들의 행동을 효과적으로 유도하는 디자인이 기반된 구독 폼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독자가 블로그 글의 하단부에 도달했을 때는 (잘 읽든 그렇지 않든) 그 기사가 독자에게 어떤 가치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즈음에서 블로그 글에 대한 명확한 "Call to Action"을 주면 새로운 독자를 발굴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1분여 만에 저는 아래 그림과 같은 구독 폼을 만들어서 넣었습니다.


< 1분여 만에 효과적인 'Call to Action' 폼을 블로그 글에 넣을 수 있습니다 >


이런 것은 페이지에서 매우 도드라져 보여, 글을 공유하거나 구독하게 만드는 데 훌륭한 선택 요소를 만들어줍니다. <Optinskin>은 매우 다양한 방법의 배열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헷갈리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얼마 안가 매우 효과적인 폼 하나를 얻게 됩니다.

훌륭한 로그 분석 시스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블로그의 글을 통해 몇 명이 가입 했는지, 감명을 받았는지, 대화를 했는지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분리 실험을 통해, 두 개의 다른 버전의 구독 요청 박스를 시험해볼 수 있고 더 나은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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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Gravity Form은 당장에 기존의 폼을 뛰어넘습니다. (Gravity Forms Builds Lead Generation Forms in a Snap)

<Gravity Form>은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폼을 쉽게 만들도록 도와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특정 페이지로 방문자를 유도하고 싶다면 <Hellobar>를 사용하면 되고, 방문자가 링크를 클릭한 직후 <Gravity Form>을 이용해서 구독자의 상세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폼을 사이드바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폼을 만들 때, 우선 폼이 나오길 원하는 화면을 클릭한 후 몇 가지 기본정보를 수정한 후 바로 가동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오른쪽에 나오는 필드 타입 범위를 선택한 후 세부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은 이 폼을 페이지나 글 안에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툴바 위의 Gravity 아이콘이나 <Gravity Form> 위젯을 이용해 사이드바에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 툴바 아이콘을 사용해서 페이지나 글에 폼을 쉽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아래 그림은 <Gravity Form>으로 사이드바에 삽입한 폼의 모습입니다.


<샘플 회원가입 폼>


<Gravity Form>은 <AWeber>과 <Mailchimp>를 지원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으로 구독자 정보를 관련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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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공유는 기본입니다. (Sharing Is Caring)

방문자들이 소셜네트워크를 선택해서 여러분의 글을 공유할 수 있도록 격려하시기 바랍니다.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기업 Brightedge는 “웹사이트의 소셜 공유 아이콘의 사용”에 대해 연구했고, 웹사이트에 트위터 공유 버튼을 삽입하는 것이 트윗을 한 번 날리는 것보다 7 배 이상의 효과가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것은 4백만 번의 무작위 트윗을 대상으로 조사한 것입니다.

<DiggDigg> 플러그인은 소셜 공유 아이콘 툴바로 세로 혹은 가로로 웹사이트에 표시되도록 합니다.

여러분이 float 속성을 설정하면, 블로그 글을 보며 스크롤을 내려도 계속 따라다니며 보이게 됩니다. 여러분이 방문자들이 콘텐츠를 공유하기 쉽게 만들 때, 여러분은 더 많은 잠재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 소셜 공유 툴바를 스크롤을 내리거나 올릴 때 항상 보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현재는 24가지의 다른 소셜공유 아이콘을 선택해서 띄울 수 있고, 이외의 옵션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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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하면서..

저는 이전에 <24가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이란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글을 참고해서 이메일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 전제되야 할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려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를 시도한 후, 구독률을 높이는 것들을 선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직접 써본 후 생각해보십시오. 어떤 것이 여러분에게 가장 유용한 툴입니까? 블로그를 통해 답변해주시고, 여러분의 경험을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 링크: http://www.socialmediaexaminer.com/7-wordpress-plugins-to-grow-your-email-subscrib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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